「일본의 어른스러운 축제를 자세하게 알고 싶다」 「생식기를 숭배하는 것은 왜일까?」라고 생각하고 있는 분이 계시는 것이 아닐까요.
일본 옛부터 생식기를 숭배하는 문화가 각지에 있습니다.
생식기의 형태를 한 신체와 생식기를 모시는 조금 성인 축제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생식기 숭배의 의미와 관동 지방의 성인 기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기사를 읽으면 일본에서 행해지는 기제의 매력을 알 수 있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일본 축제 | 생식기 숭배의 의미 란 무엇입니까?
생식기 숭배는 남녀 성기의 신비한 힘을 믿고 생식기를 상징으로 표현한 조형물을 숭배하는 믿음입니다.
주로 오곡풍양이나 안산・다산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 있어서의 생식기 숭배의 역사는 낡고, 조몬 시대 중기에 만들어진 남근을 나타내는 돌봉이나, 유방이나 음부를 강조한 토우 등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 후 각지에서 계승되어 생식기 숭배가 존재하지 않는 도도부현은 없습니다.
특히 남근을 보인 것은 크기와 재질 등 다양한 형태로 남아 있습니다.
일본 독자적인 문화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실은 세계 각지에서 생식기 숭배는 번성합니다.
고대 문명이 발달한 이집트와 그리스, 힌두교가 활발한 인도와 네팔, 아프리카와 티베트 등에서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농업 문화가 널리 침투하는 일본에서 풍작을 기념하는 생식기 숭배는 예로부터 생활에 밀착한 신앙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축제 | 간토 지방의 성인 바뀐 축제
생식기 숭배가 남는 축제는 도쿄에서 가까이 있는 관동 지방에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관동 지방의 성인 5개의 “변한 축제”를 소개합니다.
일본에 방문했을 때는, 조금 다리를 옮겨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변한 축제 1. 가나마라 축제
‘카나마라 축제’는 해외에서도 유명한 관동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입니다.
카나마라 축제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3 개의 남성 그릇을 본뜬 오미코시입니다.
● 핑크색의 남성 그릇이 모셔진 「엘리자베스 미코시」
● 검게 빛나는 철제 딱딱한 남근의 「가나마라 후나 미코시」
● 역사의 깊이를 느끼게 하는 목제 「카나마라 오미코시」
3대의 미코시가 거리를 걸어 다니는 모습은 이상한 광경일지도 모릅니다.
개최지인 가나야마 신사에는, 수많은 남근을 본뜬 오브제도 존재해, 참배객을 즐겁게 해 줄 것입니다.
상가에서는, 남성기의 형태를 한 「아이 보물의 사탕」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의 아이 보물이나 초코 바나나 등이 팔리고 있는 모습은, 마치 어덜트 숍인 것 같습니다.
매년 해외로부터의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여 고조됩니다.
변한 축제 2. 아라이 축제
「아라이 축제」는 치바현에서 예로부터 전승되는 기제입니다.
아라이 축제는 일명 「무우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축제 당일은 「냄비 걸지 않고」라고 하고, 지역의 모든 집에서는 불을 붙이지 않는 습관입니다.
주민들은 당번이 되고 있는 집에 모여 「신의 음식」이라고 불리는 질소한 식사를 취합니다.
집의 제단에는 무와 순무로 만든 남성 그릇과 여성 그릇을 본뜬 신물이 모셔져 있습니다.
주민이 엄격하게 식사를 취하는 상좌에 신물이 진좌하는 모습은 어쨌든 이상한 광경입니다.
그러고 있는 동안 사자춤이 등장하고 신물을 물어 신부의 식전에 내놓고 자손 번영을 기원합니다.
축제의 메인 이벤트에서는, 당번의 집에서 나오는 미야지들에게 아이들이 무의 윤절을 던지는 행사가 행해집니다.
변한 축제 3. 도조신의 축제
「도조 신제」는 이바라키에게 전해진다 자식을 기원하는 축제입니다.
개최지인 타카사이 신사에는, 남근 막대가 다수 납품되고 있습니다.
작은 배전의 앞으로 나아가면 남근 막대를 숭배할 본전이 있어, 여성이 걸려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 좌우에 있는 사에서는 여성은 남근이 있는 왼쪽 사를, 남성은 아무것도 없는 오른쪽 사를 참배하는 결정입니다.
축제의 명물은 ‘사야리 막대’라고 불리는 남성기와 여성기를 형성한 음양떡입니다.
싼 것이라면 500엔 정도, 높은 것은 1만엔이나 하는 훌륭한 “사야리보우”가 팔리고 있습니다.
너무 리얼한 형태로, 먹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밤에는 「보물마키」라고 불리는 이벤트가 있어, 시장이나 신주등이 가구라전으로부터 콩이나 과자를 참가자에게 뿌려, 활기차게 됩니다.
변한 축제 4.안식의 닭시
「안식의 닭시」는, 치바현에서 행해지는 활기찬 변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에서는, 일본 제일의 크기를 자랑하는 신체가 제일의 볼거리입니다.
오토리 신사의 말사에 모셔지는 「혼세이 다이묘진」은 높이 2.5미터, 주위 2.3미터의 훌륭한 석조로 강한 혜택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경내에는 「아이 수여의 다이키」 「인연을 묶어 합체 척추의 나무」라고 불리는 신목도 있으므로, 꼭 들르고 싶은 장소입니다.
축제에서는, 핑크의 법피(하피)를 몸에 익힌 여성들이, 남성 그릇을 본뜬 혼생 대명신을 당겨 반죽 걷고, 오곡 풍요와 자손 번영을 기원하는 “혼생 대명신 예회”가 행해집니다 .
경내의 출점에서는, 명물의 「자손 번영의 사탕」이 팔리고 있습니다.
남성 그릇의 모양에 2 개의 둥근 장식이 붙은 검은 빛나는 사탕은 녹아 요리에 사용하면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변한 축제 5. 고모트 모사마
「고모트 모사마」는 치치부 지역에서 절분에 행해지고 있는 기제입니다.
이 축제는 간토의 파워 스폿으로 유명한 미미 미네 신사의 절분 축제로 열리는 신사입니다.
해발 1,102미터에 있는 미미네 신사는 이 시기 아직 눈이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카마를 입은 연남이 「복은 안, 악마는 밖」이라고 하는 소리로 복주 콩을 뿌리는 곳은, 자주 있는 절분과 같습니다.
그 때, 후방의 개첨자들이 「고모트 모사마」라고 큰 걸소리를 걸어, 남성기를 상징하는 히노키제의 꽁초인 「고모트 모사마」를 전방으로 돌출합니다.
콩을 넣은 복주는 여성을 상징하고 있어 거대한 고모트 모사마를 걸어 목소리에 맞추어 내어, 아이 수여나 오곡 풍요, 부부 사이 좋고, 개운 장수를 기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 축제 | 전국의 성인 변한 축제 목록
일본 전국에 눈을 돌리면 다양한 지역에서 변하는 축제가 열립니다.
일본 전국에는 여기서 소개할 수 없었던 축제가 많이 있습니다.
축제의 시기에 맞추어 내방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요약
이 기사에서는 생식기 숭배의 의미와 일본에 전해지는 성인 화려한 축제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생식기 숭배란, 오곡 풍요와 안산・다산을 바라며, 성기의 조형물을 숭배하는 신앙으로, 일본에서는 다양한 지역에 기제로서 남아 있습니다.
도쿄에서 가까이 있는 관동지방이라면, 변하는 축제의 타이밍으로 내방해 가는 것은 어떻습니까.
시티 헤이븐은 일본 최대급의 풍속 정보 사이트입니다.
변한 축제로 내방했을 때는, 방일 외국인 여행자용 풍속점 검색 사이트인 시티 헤븐 트래블러의 점포 검색을 이용해, 당신이 좋아하는 풍속점을 찾아 보세요.
【방일 외국인 여행자용 풍속점 검색은 이쪽】 시티 헤븐 트래블러
【Q&A】질문과 답변
Q. 생식기 숭배란 무엇입니까?
A. 생식기 숭배는 남녀 성기의 신비한 힘을 믿고 생식기를 상징으로 표현한 조형물을 숭배하는 믿음입니다. 주로 오곡풍양이나 안산・다산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Q.일본의 성인 변한 축제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A. 성인 변한 축제는 일본 각지에 존재하며 각각 개성 풍부한 특징이 있습니다. 남성기와 여성기를 반영한 신체가 모셔져, 오미코시 등으로 걷는 것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