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중국·시코쿠 에리어의 유명 풍속가의 매력·특징·역사를 철저 해설!

2024-01-19
중국지방이나 시코쿠지방에의 관광이 테라라, 풍속점 순회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까? 본 기사에서는 방일 외국인을 향해, 중시코쿠에 있는 유명한 풍속 거리를 5개에 엄선해 소개하겠습니다. 역사도 소개하고 있으므로, 흥미가 있는 분은 꼭 마지막까지 봐 주세요.
2024-01-19

중국지방과 시코쿠지방의 풍속점 순회를 관광을 떠나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중국과 시코쿠 지역에는 유명한 역사가 있는 풍속가가 있습니다. 늘어선 풍속점의 경향도 다르기 때문에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에서는, 중국지방과 시코쿠지방을 관광할 예정이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향해, 유명한 풍속가의 특징과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흥미가 있는 분은, 꼭 마지막까지 봐 주세요.

중국 에어리어의 유명 풍속가 1:히로시마현의 “유가와(나가레 카와)·약연보리(야겐보리)”

히로시마현내에서 대규모 풍속가로 유명한 「가류카와」와 「약연보리」 주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유카와 · 야쿠 켄보리의 매력 · 특징

유가와・약연보리는, 히로시마시 나카구에 있는, 중국・시코쿠 지역에서 대규모의 환락가이며 소프가입니다.
「신주쿠 가부키쵸」나 「후쿠오카의 나카슈」와 동등한 면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쪽 방향으로 나아가면 점포형 풍속점이 많이 있습니다만, 서쪽은 적기 때문에 풍속점 순회를 한다면 동쪽이 추천입니다.

또, 풍속점뿐만 아니라, 클럽이나 카바쿠라, 선술집 등도 혼재하고 있어, 술을 즐긴 후에 풍속에서의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유가와 · 케 켄보리의 역사

유가와 약 연보리의 지역에는 메이지 시대까지 유곽이있었습니다. 그러나 원폭으로 소실되어 부흥 후에 색가로 번성한 뒤 현재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히로시마에는 메이지 시대까지 서쪽과 동쪽에 유곽이 있었고, 동쪽에 있는 「히가시 유코」는 야쿠켄보리 주변에 있었습니다.

「히가시유이」는 메이지 35년에 해당하는 1902년에 성립한 유곽으로, 원폭이 떨어지고 소실된 뒤는 적선으로 번성하고 있으며, 현재 남아 있는 건물은 그 적선 당시의 것입니다.
당시, 요루가 40채 정도에 200명을 훨씬 넘는 창녀가 있었다고 합니다.

오시는 길【후치마치역에서 도보 바로】

히로시마 전철 「후타마치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곳에 있으며, 야쿠켄보리까지는 「후타마치역」에서 도보로 약 6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중국 지역의 유명 풍속 거리 2 : 오카야마 현의 “오카야마”

중국 지역에 있는 오카야마현에서 유명한 풍속 거리 “오카야마시”의 지역에 대해 소개합니다.

오카야마의 매력・특징

이전에는 소프 가게도 있었습니다만 2023년 현재는 영업을 종료하고 있습니다.
대신 현재의 주류는 델리헬이며, 특히 오카야마역 주변, 오카야마 인터체인지 부근에는 러브호텔이 많아 델리헬의 인기가 높습니다.
그 밖에도 출장형의 풍속점에 오나쿠라나 풍속 에스테틱이 있습니다.

오카야마는 딜리버리 헬스 격전구이므로, 아마추어 전문점, 숙녀·유부녀점, 통통 가게와 다양한 컨셉의 가게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카야마의 역사

오카야마에는 히가시유카쿠(히가시나카지마초)와 니시유카쿠(니시나카지마초)가 있어, 메이지 초기에는, 동서 맞추어 120호 정도의 유녀가게가 있었다고 하고 있습니다.
「전국 유랑 안내」에 의하면, 히가시유카쿠(히가시나카지마초)와 니시유카쿠(니시나카지마초)를 합치면, 약 750명의 창녀를 안고 있었다는 기록도 남아 있습니다.

동유곽과 서유곽은, 종전 직전의 대공습에 의해 큰 피해를 받고, 전후, 구 일본군이 공인한 매춘 숙소로서 재흥한 곳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1940년대에 대좌식과 창녀를 폐지로 하는 법령이 시행되었기 때문에, 유곽은 없어져 적선으로 이행. 그 후, 쇼와 30년대에 시행된 「매춘 방지법」에 의해 적선 구역의 역사도 막을 닫고, 현재의 주택이 많은 거리로 옮겨졌습니다.

액세스 【JR 오카야마 역에서 도보 바로】

JR 오카야마 역 주변에 러브 호텔이 많이 점재하고 있기 때문에 딜리버리 헬스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히가시나카지마초에 가고 싶은 경우는, 도보라고 약 30분 걸리기 때문에, 10분에 갈 수 있는 택시를 추천합니다.

중국 지역의 유명 풍속가 3:오카야마현의 “쿠라시키”

중국 지역에 있는 오카야마현의 유명한 풍속 거리 “쿠라시키”를 소개합니다.

구라시키의 매력・특징

구라시키는 오카야마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시로, 딜리버리 헬스의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남성 에스테틱의 점포도 급증하고 있으며, 남성 에스테틱 목적의 손님도 늘고 있습니다.

구라시키 시내의 중심부에는 상가가 늘어서 있고, 그 주변에는 이자카야나 카바쿠라의 가게가 늘어서 밤은 활기차게 보이고 있습니다.

미즈시마 지구에도 스낵이나 카바쿠라가 많이 있어, 쿠라시키와 미즈시마 어느 쪽의 지구도 점포형의 풍속점은 몇 채로, 딜리버리 헬스이 메인입니다.

구라시키의 역사

구라시키에는, 옛날 「가와니시 유카쿠」가 있었습니다.

가와니시 유카쿠의 터지는 쿠라시키역 교차로를 따라 쿠라시키 제일 거리를 빠진 곳에 있습니다.

카와니시 유카쿠는 메이지 4년에 성립해, 쇼와 10년 전후에 가장 번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쇼와 32년경에 매춘 방지법이 시행되었기 때문에 유곽은 폐지되었습니다.

또, 구라시키시 타마시마는, 이전 텐만초라고 불리는 유곽이 있어, 현재도 구 텐만초의 유곽 흔적은 낡은 목조 건물이 줄지어 당시의 분위기가 남아 있습니다.

구 텐마초의 유곽의 구획은, 덴만초 공회당을 한층 더 진행한 앞에 있습니다.

액세스 【구라시키역에서 도보 바로】

쿠라시키역 주변에는 러브호텔이 많이 집결되어 있으며, 쿠라시키역에서 남쪽으로 진행된 쿠라시키시립 도서관 주변과 아치 신사 주변, 쿠라시키 미술관 주변에도 러브호텔이 펼쳐져 있습니다.

미즈시마역 부근에도 호텔은 있습니다만, 구라시키역 주변 쪽이 수가 많기 때문에 찾기 쉬울 것입니다.

시코쿠 지역의 유명 풍속 거리 1: 카가와현의 「야에가키 신지(야에가키신치)」

시코쿠 지역에있는 가가와 현의 유명한 풍속 거리 “야에가키 신지”를 소개합니다.

야에가키 신지의 매력・특징
야에가키 신지는 카가와현 다카마쓰시에 있는 대표적인 풍속가입니다.

다카마쓰시 조토초 니쵸메에 있는 것으로부터 「성동」이라고 불리는 일도 있습니다.

시코쿠 최대의 풍속 거리로도 유명하고, 풍속법이 엄격하고 풍속점이 적은 중국 지방의 오카야마현에서도 손님이 모여 오는 정도입니다.

원래 야에가키 신지는 유곽이었지만 현재는 소프 거리로 번성하고 있습니다.

점포형 헬스도 밀집하고 있어 기분에 의해 소프와 헬스의 양쪽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묘미입니다.

또, 이 거리는 현재도 전후에 생긴 낡은 건물이 많이 남아 풍정을 느끼는 한편, 성이나 궁전 등 외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외관의 풍속점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 때문에, 낮에는 쇼와 노스탤지인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만, 밤이 되면 비일상감을 맛볼 수 있는 네온 거리로 모습을 바꾸어, 이상한 거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야에가키 신지의 역사

메이지 시대에 발전하고 있던 야에가키 유곽이 원래의 모습이었습니다.

야에가키 유카쿠는 전후에 붉은 선으로 활기를 보인 후 매춘 방지법의 시행이 계기로 현재의 소프 거리로 모습을 바꿨습니다.

다카마쓰항의 전신이 되는 히가시하마항이 있던 당시, 매립에 의해 토지가 퍼져, 그 과정에서 새롭게 생긴 토지가 「야에가키 신지」라고 불리게 되어, 곧 유곽이 만들어졌다고 되어 있습니다.

액세스 【다카마쓰역에서 택시로 약 5분】

다카마쓰역에서 도보로 성동초 2가를 목표로 하면 25분 정도 걸립니다만, 택시로 향하면 5분 정도로 도착합니다.

인근에는 소프 가게와 호텔, 편의점과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시코쿠 지역의 유명 풍속 거리 2 : 에히메 현의 「도고 온천」

시코쿠 지역에있는 에히메 현의 유명한 “도고 온천”의 주변을 소개합니다.

도고 온천의 매력・특징

도고 온천은 나츠메 소세키도 사랑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마을로, 역사 있는 온천의 환락가로서 현재도 국내외 불문하고 인기의 명소입니다.

풍속가의 상징적 존재가 되고 있는 「도고 헬스빌」이 있어, 이름 그대로 헬스의 점포가 모여 있습니다.

소프 가게도 여러 곳에 있으며, 그 중 전통 가게가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풍속가의 메인은 도고 헬스빌이 있는 온천마을이 아니라 도고타유키마치 주변입니다.

도고 온천의 역사

「네온자카 환락가」는, 한때 유곽으로서 번창했던 역사가 있어, 매춘 방지법이 시행되기까지의 약 80년간, 마츠가에 유유로서 영업이 계속되었습니다.

메이지 초기 근처가 되면 「네온자카 환락가」라고 이름을 바꾸고 적선으로 이행해, 당시는 아치의 「네온자카 환락가」라는 간판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노후화에 의해 철거되어 남아있는 건물도 적지만, 유곽 건축으로 유명한 건물도 남아 있습니다.

보엄사와 쓰여진 비석 바로 옆에 있는 건물이 거기에 당시의 모습이 눈에 띄는 깨끗한 상태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액세스 【도고 온천역에서 도보 약 5 분】

도고 온천역에서 도고 헬스빌까지 도보로 약 5분이 소요됩니다.

역에서 도고 온천 본관까지는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으며, 도고 헬스빌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플레이를 즐긴 후에 온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요약

중국 지역, 시코쿠 지역에는 많은 풍속 거리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명한 장소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지역】

  • 히로시마현의 「유가와(나가레 카와)・약연보리(야겐보리)」
    오카야마현의 「오카야마」
    오카야마현의 “쿠라시키”

【시코쿠 지역】

  • 가가와현의 「야에가키 신지(야에가키신치)」
    에히메현의 「도고온천」

각 풍속가는 옛날 유곽이었던 역사가 있고, 적선으로 이행한 것이 계기로 현재의 거리의 모습으로 바뀐 경위가 있습니다.

현재도 유카쿠 시대와 적선 시대의 건물이 남아있어 당시의 분위기를 체감 할 수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꼭, 중국 지역이나 시코쿠 지역에 관광에 방문하면, 풍속점 순회뿐만 아니라, 역사에 접하는 여행도 즐겨 보세요.

【중국·시코쿠 지역에 있는 유명한 풍속가]

히로시마현 히로시마시(유가와・야쿠노보리)의 풍속점 검색은 이쪽

오카야마현 오카야마시의 풍속점 검색은 이쪽

오카야마현 구라시키시의 풍속점 검색은 이쪽

카가와현 다카마쓰시(야에가키 신지)의 풍속점 검색은 이쪽

에히메현 마쓰야마시(도고온천)의 풍속점 검색은 이쪽

시티헤븐 트래블러는 일본 최대급의 풍속 사이트인 시티헤븐이 운영하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시티 헤이븐 트래블러에서 좋아하는 풍속점을 찾아 일본의 환대를 맛보지 않겠습니까?

Q&A

Q : 중국 지역에서 유명한 풍속 거리는?

A:히로시마, 오카야마현에 있습니다. 히로시마현에서는 히로시마시에 있는 유가와・약연보리의 에리어에 대규모의 유명 풍속가가, 오카야마현에는 오카야마시와 구라시키시에 유명한 풍속가가 있습니다.

Q: 시코쿠 지역에 있는 유명한 풍속가는?

A: 시코쿠에서는 카가와현과 에히메현에 있습니다. 가가와현에서는 다카마쓰시에 있는 야에가키 신지가 유명하고, 에히메현에서는 마쓰야마시에 있는 도고온천 주변이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