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는 성인 축제가 있다고 들었는데 사실?” “생식기 숭배에는 어떤 의미가 있는 거야?”
일본에는 예로부터 생식기를 숭배하는 문화가 있어, 지금도 일본 각지에 그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생식기 숭배의 의미와 호쿠리쿠 방면에서 이루어지는 성인 기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기사를 읽으면 일본의 기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집니다.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일본 축제 | 생식기 숭배 란 무엇입니까?
생식기 숭배는 인간의 생식기가 가진 생명력을 신성화하고 숭배하며 농작물의 풍작과 자손 번영을 바라는 믿음입니다. 생식기 숭배는 일본 고유의 것이 아니고, 인도나 이집트 등 세계 각국에 옛부터 존재하고 있습니다.
남성기와 여성기를 반영한 신체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신사에 있는 신체를 참배하거나 신체를 가마로 하여 반죽 걷거나, 신체 위에 올라가면서 오곡풍양이나 다산을 기원하는 기제가 많습니다.
또, 생식기를 상상시키는 수목이나 조형물을 모시고 있거나, 남성기나 여성기를 코끼리한 기념품 등이 판매되고 있는 점에서도, 생식기 숭배가 지역에 뿌리를 둔 신앙이라고 알 수 있다 합니다.
‘아름다운’ ‘더럽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생식기 숭배는 생식기의 신비한 힘을 숭배하는 문화입니다.
일본 축제 | 호쿠리쿠 방면의 성인 기제
호쿠리쿠 방면에는 성인 기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 중에는 전국에서 관광객이 방문하는 축제도 있을 정도입니다.
여기에서는 호쿠리쿠 방면의 성인 기제를 5개 소개합니다. 일본 여행시 방문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기제1「야스이 축제」
「야스이 축제」는, 후쿠이현에서 가장 어덜트한 축제라고 불리는 기제입니다.
야스이 축제는 마을이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 가마를 봉납하는 축제입니다. 오전에는 동쪽에서, 오후부터는 서쪽에서, 각각 주홍 칠한 배럴 신여를 담당해, 오곡 풍요를 바라 히요시 신사를 목표로 합니다.
축제에서 가장 고조되는 것은 “날뛰기 텐구”의 존재입니다. 반죽 걷는 배럴 가마의 주위에는, 짚을 신고 모자를 쓴 텐구와 「오도케」라고 불리는 가장한 집단이 있습니다. 텐구는 남성 그릇을 본뜬 신봉을 옷 사이에서 반짝반짝 보이면서, 구경하고 있는 여성이나 아이를 신봉으로 찌르는 것입니다. 신봉으로 찔리면, 자식에 축복받는다고 합니다.
덧붙여 서쪽의 반죽 걷기에서는 「야스이 음두」가 노래됩니다. 원래는 보통 노래입니다만, 도중부터 방송 금지 용어 투성이의 노래가 되는 곳도 어덜트인 기제의 일면입니다.
기제 2 “하모 축제의 중얼거림”
“하모 축제의 중얼거림”은, 니가타현 사도시에 옛부터 있는 “하모 축제” 속에서 행해지는 어덜트인 카구라입니다.
츠부로사시란, 하모 축제에서 행해지는 「하모 축제의 중얼거림」에 등장하는 주역의 이름으로, 최근에는 마이라쿠를 「하모 축제의 츠부로사시」라고 부르는 케이스가 늘고 있습니다.
짹짹은 남자의 얼굴에 새빨갛고 화려한 의상을 입고 남성 그릇을 이미지 한 긴 나무 막대기를 가진 이상한 모습입니다. 나무의 막대기를 남근에 놓고 가랑이에 대고 휘두르면서 춤을 춥니 다. 짹짹 주위에 북돋우는 것은 대나무 악기인 사사라를 연주하면서 짹짹을 유혹하는 ‘사사라 스리’나 돈을 깜박이게 하는 여성 역의 ‘전 북’입니다.
인간의 강한 성욕을 뿌리고, 지역의 풍작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기제 3 「호다레 축제」
「호다레 축제」는 니가타현의 작은 마을에서 행해지는 축제로, 현외에서도 관광객이나 카메라맨이 방문할 만큼 유명한 기제가 되고 있습니다.
호다레 축제의 상징인 ‘하늘 님’은 남성 그릇을 감싼 높이 2.2m 무게 약 600kg의 거대한 신체입니다. 「먼지」란 한자로 「호수레」라고 쓰고, 이나호가 늘어질 정도로 열매를 맺고 있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쓰레기님은 농작물과 인간의 열매의 하나님으로서 옛부터 믿음을 받았습니다.
쓰레기 축제에서는, 큰 밧줄의 봉납을 신호에 시작해, 거울 열림이나 초처 액불등이 행해집니다. 그리고 메인 이벤트는 신체인 호다레님을 가마로 한 반죽 걷기입니다. 거대한 먼지 위에는 결혼한 방금의 여성을 태우고, 현지의 남성들이 담당으로 걷습니다. 오곡풍양과 자보와 안산을 기원하는 신사입니다.
기제 4 「사사라스리」
「사사라스리」는 나가노현 오타니무라에서 행해지는 기제로, 어른의 내용으로부터 많은 관광객이 모여 있습니다.
사사라스리는 마을에있는 신체 인 오이와에 신직이 기도하는 곳에서 시작입니다. 기도한 후에는 신직과 무녀, 씨가 줄을 이루고, 피리 북을 연주하면서 천국 스와 신사에 걸어갑니다.
신직들 행렬의 옆에 나타나는 것이 축제의 특징인 ‘사사라 남자’입니다. 사사라 남자는, 빨강과 흑색을 한 잠깐 코야오카메의 면을 쓰고, 어지럽히지 않는 옷깃에 치구하구나 신발을 붙인 눈에 띄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손에는 남성 그릇 모양의 긴 나무 막대기를 들고 대나무로 문지르고 소리를 내며 여성과 아이를 쫓아 자손 번영을 기원합니다.
천국 스와 신사에 도착하면, 무대에서 행해지는 「사자춤」에도 사소한 남자가 조금을 내는 곳이 유머러스입니다.
기제 5「시네리 벤텐 타타키 지장 축제」
「시네리 벤텐 타타키 지장 축제」는 니가타현 우오누마시에서 에도 시대부터 행해지고 있어, 관광객도 참가할 수 있는 기제로서 유명합니다.
시네리 벤텐 타타키 지장 축제는, 관음사에서 벤텐도까지의 거리에 노점이 펼쳐져, 벤텐 춤이나 후쿠모치 뿌리 등이 성대하게 행해집니다. 축제에서는, 남성이 「시네리 벤텐!」라고 말을 걸어 여성의 팔 등을 꼬집고(현지의 방언에서는 「시네리」), 여성은 「타타키 지장!」라고 소리를 내고 남성의 등을 두드린다 무례강이 허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축제의 메인은, 남성 그릇을 코끼리한 거대한 오카미의 반죽 걷기입니다. 관음사에서 출발하는 미카미 나무 위에는 신혼 커플을 태우고 벤텐도까지 끌어 갑니다. 골의 벤텐도에 도착하면 「 들어간, 들어가지 않는다」라고 가거나 오거나 하는 것이 제일의 고조로, 무병식재나 자손 번영을 기원하는 기제입니다.
다양한 지역의 성인 기제
여기까지 호쿠리쿠 방면의 기제를 소개해 왔습니다만, 전국에서는 다양한 어른의 기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방문할 때는 개최하고 있는지 확인해 어떻습니까.
요약
이 기사에서는 생식기 숭배의 의미와 호쿠리쿠 방면에 전해지는 성인 기제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생식기 숭배는 인간의 생식기가 가진 생명력을 숭배하고 오곡풍양과 다산을 기원하는 신앙입니다. 생식기 숭배인 성인 기제는 호쿠리쿠 지방에서도 행해지고 있으므로, 한번 발을 옮겨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시티헤븐은 일본 최대급의 풍속 정보 사이트입니다.
기제로 내방했을 때는, 방일 외국인 여행자용 풍속점 검색 사이트인 시티 헤븐 트래블러의 점포 검색을 이용해, 좋아하는 풍속점을 찾아 보세요.
【방일 외국인 여행자용 풍속점 검색은 이쪽】 시티 헤븐 트래블러
【Q&A】
Q. 생식기 숭배에는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A. 생식기 숭배에는 오곡풍양과 자손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인간의 생식기가 가진 신비한 생명력을 신성화하고, 기제 등을 통해 숭배하는 신앙입니다.
Q. 성인 기제의 특징은?
A. 성인 기제는 생식기를 드러낸 신체와 도구가 특징입니다. 남성 그릇이나 여성 그릇을 코끼리 한 신체를 가마로 담당하거나 남성 그릇의 모양을 한 막대기를 가지고 춤을 추거나하는 것이 있습니다.